간장 계란장 추천하는 이유
간장 계란장이 한동안 인기였는데요. 저도 간장을 넣어 숙성시켜먹는 형태의 반찬을 좋아해요. 계란장은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단시간 만들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그에 비해 보관도 어느정도 가능하고 밑반찬으로 역할도 톡톡해서 추천해요.
계란을 장조림처럼 만들면 간장 소스에 오랫동안 넣고 끓여야해서 과정이 조금 힘든데, 계란장은 간장소스 붓고 그냥 냉장고에서 숙성만 해주면 되서 훨씬 더 간편하고 좋아요. 여러분도 계란장 꼭 만들어보세요.
간장 계란장 재료
삶은 계란
부추
고추
양파
* 계란장에 넣을 야채는 기호에 맞게 가감하세요. 아무래도 매콤한 고추, 양파 등이 들어가면 계란장에 톡 쏘는 매콤함도 생기고 향도 더 좋아요.
계란장 양념
물 130ml
간장 80~100ml
설탕 1스푼
간장 계란장 만드는 방법
저는 계란 8개로 준비해주었구요. 계란 8개를 10분정도 삶은 후에 껍질을 모두 벗겨주세요.
양파는 잘게 썰어서 준비하세요.
부추도 잘게 썰어주세요.
홍고추와 청고추를 섞어서 잘게 썰어줍니다.
냄비에 물 130ml와 간장 80~100ml 정도넣고 설탕 1스푼 넣어주세요. 그리고 바글바글 끓어오를 때까지 한번 끓인 후 불을 꺼주세요.
계란을 반찬통에 담아줍니다.
계란장 간장 소스를 계란 위에 부어주세요.
양파, 고추, 부추 등을 모두 집어 넣습니다.
용기에 꽉 담아서 뚜껑을 닫은 후 냉장고에서 하루 이상 숙성시켜 드세요!
저는 이틀 숙성시켰는데 간이 잘 배서 맛있더라구요. 계란도 먹음직스러운 색으로 변해서 맛나보여용 ㅎㅎ
간장 소스가 짜지 않아 밥에 슥슥 비벼먹기도 너무 좋답니다. 만드는 법이 쉬우니까, 한번 만들때 계란 여러개 만드셔서 두고두고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