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마요 추천 이유
학창시철 누구나 한솥도시락 한번쯤은 먹어보셨을 거에요. 한솥도시락 대표 메뉴가 치킨마요잖아요. 특별하고 고급진 음식은 아닐지라도, 가끔가다 한번씩 치킨마요 덮밥이 생각나더라구요. 물론 100% 똑같게 만들순 없지만 90%정도는 그 맛이 나오더라구요. 냉동 치킨텐더만 있으면 아주 쉽게 만드는 치킨마요 덮밥, 옛날 추억을 떠올리며 만들어 보세요.
치킨마요 덮밥 재료
양파 1/2개
치킨텐더 5~6조각
계란 2개
조미김
간장
물
치킨마요 덮밥 만드는 법
양파 반개를 가늘게 채썰어주세요. 약파를 푹 익힐거라서 얇으면 얇을수록 좋아요. 익는 시간도 오래 안걸린답니다.
계란 2개를 팬에 깬 후 젓가락으로 빙빙 돌려서 스크램블을 만들어주세요.
완성된 스크램블은 잠시 옆어 덜어주세요. 계란은 1개만 넣어도 돼요. 좋아하시는 분들은 2개씩 넣으세요.
팬에 양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양파는 식용유에 볶아주세요. 갈색빛이 돌때까지 익힐거라 약불로 서서히 익혀줍니다. 중간에 뒤적거려서 팬에 양파가 달라붙지 않도록 해주세요.
간장 2스푼
물은 팬 바닥이 살짝 잠길정도로 부어주세요. 단맛을 원하시면 설탕도 살짝 정도 넣어주세요. 간장 맛에 따라 양념맛이 달라지는데 제가 쓰는 간장은 단맛이 살짝 있어서 설탕은 따로 안넣었어요.
양념을 만든 후 약불로 졸아들 때 까지 끓여주세요.
치킨텐더는 팬에 간단히 구운 후 2~3번 잘라 줍니다.
양파볶음은 물이 졸아들고 양파에 소스가 밸 때까지 익혀주세요.
밥 위에 양파 조림을 먼저 얹습니다.
그 다음 치킨텐더 조각을 올려주세요. 치킨조각은 원하시는 만큼 사용하시면 돼요. 다만 양이 과도하게 많아지지 않게 주의하세요 😀
주변부에 스크램블 에그를 둘러줍니다.취향에 따라 스크램블 말고 후라이를 해서 얹어도 좋을 거 같아요.
고소한 마요네즈도 살짝 뿌려줍니다. 저는 마요네즈 많이 안좋아해서 조금만 넣었어요. 마요네즈를 넉넉히 넣으실 거면 느끼할 수도 있어서 양파조림도 양에 맞춰 넉넉히 넣어주셔야해요. 짠맛이 느낌함을 좀 잡아주니까요.
마지막으로 조미김을 가위로 잘게 잘라서 위에 올려주세요. 바삭한 김과 함께 비벼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양파 조림과 스크램블 에그, 그리고 치킨텐더가 잘 어울리는 요리에요. 아이들도 좋아하고 만들기도 쉬워서 강추하는 집밥메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