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치즈 파스타 추천 이유
브리치즈는 아마 생소한 분들도 조금 계실텐데요. 이걸 넣고 파스타를 만들면 맛있다고 해서 저도 성시경표 레시피를 참고해 만들어봤어요. 우선 스파게티만 삶아주면 되고 나머지 재료는 볶거나 할 필요 없이 섞어서 파스타를 만들기 때문에 간편해요. 재료도 토마토, 바질, 마늘 정도만 필요하니 다른 파스타에 비해 정말 간단하죠? 처음 만든 브리치즈 파스타치고 꽤 맛있어서 여러분께도 추천드려요. 상큼한 토마토와 바질이 들어가 여름과도 너무 잘 어울리는 파스타 같아요.
브리치즈의 효능
1. 단백질 및 칼슘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뼈 건강 및 근육 강화에 도움
2. 트립토판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 성분은 세르토닌 분비를 활성화 시켜 숙면 등에 도움
브리치즈 파스타 재료
방울토마토 5개
마늘 10쪽 내외
바질 잎
스파게티면
옥수수 및 올리브(생략 가능)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
브리치즈 파스타 만드는 방법
방울토마토는 잘라서 한입에 먹을 수 있는 크기도 만들어주세요.
마늘 10개 내외를 준비해서 칼로 잘게 다져주세요. 냉장용 간마늘보다는 이렇게 생 마늘을 다져서 넣는 게 풍미가 훨씬 좋답니다.
용기에 다진 마늘을 담고 올리브유를 살짝 따라줍니다. 생마늘 향이 싫으신 분들은 올리브유에 마늘을 담근 상태로 전자레인지에 1분 돌려주세요.
브리치즈는 위 제품을 사용했어요. 마트에 가니 쉽게 구할 수 있더라구요.
브리치즈 향이 조금 강할거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향이 거의 안나서 신기했어요. 향이 역한 치즈는 아니라 일반 슬라이스치즈 드실 정도면 무난하게 드실거에요.
볼에 토마토를 넣고 삶은 스파게티 면을 올려줍니다. 재료를 다 섞어 파스타를 만들 때 면은 갓 건져서 뜨거운 상태여야 해요. 그래야 브리치즈가 녹으면서 그 맛이 파스타에 배어들기 때문이죠.
바질잎도 올려줍니다. 바질은 넉넉히 넣으면 더 맛있는 것 같아요.
브리치즈는 조각조각 썰어서 넣고 스파게티 면이 식기 전에 잘 섞어주세요. 여러번 섞으면 치즈가 녹으면서 약간의 소스가 생겨요.
저는 여기에 올리브랑 콘 옥수수를 넣어줬어요. 올리브도 아주 잘 어울리더라구요. 집에 재료가 있으면 한번 추가해보세요.
접시에 요렇게 놔서 먹으니 여느 레스토랑 못지않은 비주얼이에요. 브리치즈가 살짝 가격이 있긴 하지만 외식물가 생각하면 이정도 쯤은 괜찮은 것 같아요 ㅎㅎ 브리치즈 하나면 2인분은 충분히 나와요.
재료가 잘 보이도록 널찍한 그릇에 담으면 더 예뻐요.
맛있는 브리치즈 파스타, 너무 쉬우니까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주말 브런치요리나 손님 초대 요리에도 너무 좋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