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크래미 볶음을 추천하는 이유
크래미를 다이어트 중 먹어도 될까? 하는 의문을 많이 품으실텐데요. 우리에게 게살맛 가공식품으로 알려진 크래미는 보통 게살 보다는 명태연육으로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의외로 단백질 함량이 높은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칼로리도 100g 당 약 70~80kcal 정도로 햄이나 여타 가공식품에 비해서는 낮은 편이에요. 아무래도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야채 위주로 먹다보니 살짝은 자극적인 가공식품이 땡기기도 하는데요. 그럴 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답니다.
물론 다이어트 시 크래미를 주식으로 드시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다만, 가끔 지루한 다이어트 식단에 변화를 줄 때 사용해보세요!
크래미 제품 구매시 주의점
크래미라도 다 같은 제품이 아니에요. 다이어트 시 크래미 구입할 때 눈여겨 봐야하는 건 두가지인데요. 첫번째, 되도록 탄수화물 함량이 적은 것을 고르세요. 크래미 제조 과정에서 연육을 탱글하고 쫄깃하게 하는 게 바로 밀가루 또는 전분이에요. 밀가루나 전분은 모두 탄수화물로,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제품은 그만큼 칼로리가 높아진답니다. 두번째는 나트륨 함량이 지나치게 높지 않은지 확인해보세요. 특히 저염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크래미 구매시에 나트륨함량을 꼭 체크해보세요!
양배추 크래미 볶음 재료
양배추 100g
쪽파
크래미 4조각
계란 2개
간장 1.5스푼
참치액 1스푼
후추
양배추 크래미 볶음 만드는 법
양배추는 길쭉하게 썰어주세요.
길쭉하게 썰어 놓은 양배추는 물에 2번 정도 세척해주세요.
크래미는 껍질을 벗긴 뒤 손으로 하나씩 뜯어주세요.
계란 2개는 그릇에 담은 후 풀어서 준비해주세요.
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양배추 먼저 넣어서 1분간 볶아요.
그 다음에 크래미를 넣고 크래미의 고소한 냄새가 날 때까지 중불에서 2분 정도 볶습니다.
후추 톡톡 뿌린 후 간장을 1.5스푼 넣어주세요.
참치액도 1스푼 넣습니다.
바닥이 자박자박하게끔 물을 넣어주세요. 그래야 촉촉한 볶음이 완성돼요. 저는 8~9스푼 넣었어요.
간이 잘 배도록 양념을 섞어주세요.
풀어놓은 계란물을 부어주세요.
쪽파를 넣어서 같이 익혀줍니다. 계란을 익히기 위해 약불로 해놓고 뚜껑을 덮고 잠시 기다렸다가 드세요.
밥위에 올려 드셔도 너무나 맛있고, 탄수 제한을 하시는 분들은 양배추를 좀 더 넣고 간을 심심하게 만들어서 식사대용으로 드셔보세요. 크래미 하나만 들어갔을 뿐인데 풍미가 확 달라져서 너무 맛있어요! 밋밋한 다이어트 식단에 가끔씩 한번 크래미로 변화를 줘 보세요!